‘키덜트 문화’
검색결과
-
'가성비'와 '플렉스' 사이... 데이터로 찾은 2023 소비시그널 7
■ Editor's Note 「 2023년, 사람들은 돈을 어디에 쓰고 있을까요? 대홍기획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 트렌드를 분석했습니다. 소비 흐름을 바꾸는 7가지 신호를
-
[월간중앙] 세태취재 | 나이 듦을 거부한다, 젊은 세대들에 번지는 ‘네버랜드 신드롬’
사회가 강요하는 어른다움 대신 ‘유년화’ 흐름 뚜렷 아이 같은 어른 ‘키덜트’ 늘면서 피터팬 신드롬 확산… 사회 불평등 마주하며 더 커져 젊게 산다는 것은 세대 초월한 개성이란
-
[캐릭터, 셀럽이 되다]글로벌로 가는 K캐릭터, 마블 히어로 같은 확장성 필요
━ SPECIAL REPORT 카카오 니니즈 한국의 캐릭터산업은 1960년대 영화나 TV 광고에 진로소주·락희치약 등의 기업 캐릭터가 등장하면서 대중들의 이해와 관심으로
-
30만원 레고도, 미미도 완판…어린이날에 더 신난 어른들
직장인 이수진(43)씨는 지난달 ‘프렌즈 아파트’ 레고 제품을 구입했다. 우연히 TV에서 1990년대 유명했던 미국 시트콤 ‘프렌즈(Friends)’의 배우들이 다시 모인 토크쇼
-
BTS도 구매 인증, 없어서 못 산다…MZ, '스티커 빵'에 왜 목매나
“빵을 하루에 150개 팔아보긴 처음이에요. 며칠 사이엔 발주한 물량이 다 안 들어와서 손님들을 돌려보내고 있어요.” 3일 경기 구리의 한 편의점 직원 이모씨가 텅 빈 매대를 보
-
[소년중앙] 방역도 방학도 놓칠 수 없다, 슬기롭게 여름휴가 즐기는 법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19(코로나19) 대유행에도 어김없이 여름방학이 돌아왔습니다. 집콕이 대세였던 2020년과 달리, 백신 접종이 시작된 2021년은 방역수칙을 지키며 안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