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유망창업아이템 - 강북구 맛집] 40여년 전통으로 소문난 맛집“수원삼계탕”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우리나라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계절 보양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삼계탕”은 저칼로리 고단백식품으로 인기가 높다.
예전에는 여름보양식으로 선호하던 음식이였지만 최근엔 식테크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새로운 문화가 만들어지고 있는데...
오늘은 강북구 수유리 먹자골목에서도 40년 전통을 이어온 삼계탕 전문 ”수원삼계탕“이 소문난 맛집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저희는 말 그대로 행복맛집입니다. 강북구청에서 7군데 지정한 곳 중에 한 곳이구요 손님들에게 건강과 함께 행복도 나눠드리고 싶습니다. 오신분들이 맛있게 드시고 가면 그 보다 더 좋은게 없죠.” 맛의 비법은 신선한 재료에 있다고 설명하는 양문자 대표이다.
매일 새벽에 잡은 신선한 닭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유는 40년의 단골손님들의 까다로운 입맛을 맞추기 위한 노력과 정성이랄까?
“ 여기 정말 오래됐지요.. 이젠 뭐 그냥 일주일에 1~2번은 와요. 그래도 질리지 않아서 더 자주 찾게 되더군요.” 황미순(52, 주부)는 10여년째 찾아 오는 곳이라고 전한다.

인기메뉴는 뭐니뭐니 해도 찹쌀이 꽉 채워져 있는 삼계탕이다. 이곳은 단일메뉴 하나이다. 이렇게 오래 운영했으면 다른메뉴도 있을 법 한데 대표진의 고집으로 삼계탕 하나로만 승부하겠노라고...
이미 수유리맛집 하면 떠오르는 대명사 “수원삼계탕”으로 자리 잡은지 오래이다.
직접 담근 맛있는 김치와 깍두기 그리고 부드러운 삼계탕의 만남, 피부와 미용에 좋은 속 껍질째 들어 있는 밤~ 찹쌀만을 사용한 삼계탕! 와~ 보기만 해도 몸이 건강해지는 보양식이다.

이젠 40년 전통의 자부심을 가지고 전국에서 맛 볼수 있도록 택배사업을 준비중이라고 한다.
강북구의 맛집으로 소문난 곳! 장인정신으로 이어가는 삼계탕의 명가 수원삼계탕! 이젠 전국에서 맛볼 수 있다.

◆ 주소: 서울 강북구 수유3동 174-35
☎ 02-998-3185
http://www.swsamgyetang.com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의 정보성 보도 제공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