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형 광고 '퀴즈집' 나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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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면에 뜬 배너광고를 클릭하면 광고를 낸 회사에 관한 퀴즈가 나오고, 퀴즈를 맞히면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인터넷 광고가 나왔다.

㈜본네트워크(http://www.bornnetwork.com)는 학습형 광고 솔루션 ''퀴즈집(Quizzip) '' (http://www.quizzip.com)을 개발, 서비스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회사 조성일 대표는 "소비자들은 퀴즈풀이를 통해 제품 정보를 확실히 알게 돼 기업에 대한 신뢰도가 높아지고, 광고주로선 설문조사 기능을 이용해 소비자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다" 고 소개했다. 조대표는 이어 "서비스 결과 접속률이 6배 이상 늘어나는 등 이용자 반응도 매우 긍정적" 이라고 말했다.

㈜본네트워크는 현재 MBC의 인터넷 사이트인 iMBC(http://quizzip.imbc.com) 및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http://www.econopia.com)와 제휴해 서비스를 하고 있다.

원낙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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