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성 피부를 위한 환절기 각질관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무더위도 어느새 한풀 꺾여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다. 이러한 환절기에는 피부 속 수분이 날아가 피부가 급속도로 건조해지는 시기이기 때문에 각질이 평소 보다 잘 일어나가 된다. 이렇게 생긴 각질을 제대로 제거해주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 피부트러블을 유발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환절기에는 각질제거에 특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대학로 여드름한의원 권원장은 “환절기 피부관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각질관리”라고 조언한다. 여드름피부나 예민한 피부의 경우 알갱이가 큰 스크럽제를 이용한 각질제거는 피부에 자극을 주어 오히려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집에서 간단히 할 수 있는 자극 없는 각질관리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

가을에 흔히 구할 수 있는 사과를 이용한 천연 스크럽제를 만들어 사용하면 거친 알갱이 없이도 부드럽게 각질제거를 할 수 있다고 한다.

- 사과 천연 스크럽제 만들기
[재료]
사과 1/2개,레몬즙 1작은술, 달걀흰자 조금
[방법]
1. 사과의 껍질을 깎고 씨를 제거해준다.
2. 사과와 레몬즙, 달걀흰자를 함께 믹서기에 곱게 갈아준다.
4. 이렇게 준비된 스크럽제를 피부에 바르고 10분간 방치한 뒤 물 묻힌 손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5. 적당히 마사지가 끝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닦아낸다.
6. 차가운 물로 두드려주듯 세안하고 마무리한다.

대학로 하늘체한의원 권오상 원장

ㅎ한의원 권오상원장은 사과 천연 스크럽에 대해 “사과에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용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한다.특히 사과 천연 스크럽은 좁쌀여드름을 없애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니 오늘부터 1주일에 한번 사과 천연 스크럽을 이용해 각질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