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선축구] 홍명보, A매치 신기록 눈앞

중앙일보

입력

0...홍명보(가시와 레이솔)가 국가대표팀간 경기( A매치) 최다 출전 기록에 1게임 차로 접근했다.

홍명보는 25일 카메룬 대표팀과의 평가전에 출전함으로써 모두 120회의 A매치출전 기록을 갖게됐는데 이는 차범근 해설위원이 국제축구연맹(FIFA)으로부터 인정받은 A매치 출전기록(121회)에 1게임 모자라는 것.

지난해까지 A매치 최다 출전기록은 최순호 포항스틸러스 감독(113회)이 갖고 있었으나 올초 대한축구협회가 국내 선수들의 기록을 정리, FIFA에 승인 요청한 결과 최순호 감독은 103회, 차범근 위원은 121회로 수정돼 이 기록이 굳어졌다.

홍명보는 30일 열리는 2001 컨페더레이션스컵 대회 프랑스와의 개막전에 출전할 것이 확실시돼 이날 타이기록 작성이 유력시된다.

0...일본 언론이 컨페더레이션스컵 축구대회 예선 B조에서 일본과 함께 경쟁할 카메룬 초청 국가대표팀 평가전에 큰 관심을 갖고 대대적인 경기 취재에 나섰다.

카메룬과 한국 대표팀의 평가전이 열린 수원월드컵경기장에는 일본의 스카이퍼펙트 TV, 아사히신문, 호치신문, 스포츠닛폰, 산케이스포츠, 도쿄스포츠프레스, 교도통신, 일본문예춘추 등 8개 언론사 취재진이 열띤 취재경쟁에 나섰으며 AP, AFP,로이터 통신과 AP-TV도 취재에 동참했다.(수원=연합뉴스) 김상훈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