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고객접점 서비스 품질 지수/대한생명] 빠르게, 정확하게, 부드럽게…‘3S’ 서비스 철저

중앙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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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06면

‘빠르게(speed), 정확하게(sharp), 부드럽게(soft)’.

 대한생명은 이런 ‘3S’ 원칙 아래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신속하게 일을 처리하고(speed), 고객이 원하는 바를 정확하게(sharp) 파악해 필요한 정보를 전달하며, 상담은 부드럽게(soft) 한다는 것이다.

 서비스 향상에도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와 관련한 사진·동영상 콘텐트 공모전을 연 것. 고객을 위해 점장과 직원들이 춤과 노래를 하는 동영상, 그리고 고객 성향별 응대 요령을 집대성한 강연 동영상이 우수작으로 꼽혀 30만~70만원 상품권을 상으로 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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