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년 전통 테팔, 국내 프라이팬시장 '요리'

중앙일보

입력

테팔 코리아(http://www.tefal.com)가 지난 한햇동안 국내 백화점.할인점.전문점에서 프라이팬을 65만개 팔아 국내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한해 50만개 정도를 파는 국내 주방업체들을 제치고 선두에 나선 것이다.

1998년 국내에 진출한 테팔이 짧은 시일 내에 한국 주부들의 인기를 끈 비결은 뭘까.

올 초 한국 지사장으로 부임한 미국인 리처드 웨슬러(31)는 세계 수준의 품질을 강점으로 꼽는다.

그는 "주방기구와 관련해 특허를 내는 건수만 연간 80건이 넘을 정도로 테팔의 장인 정신은 뛰어나다" 며 "내년 말까지 프라이팬 이외에 전기튀김기.전기주전자.커피메이커.식탁용 그릴 등 5개 제품을 한국시장에서 모두 1위에 올려 놓겠다" 고 말했다.

현재 테팔은 세계시장에서 프라이팬.압력솥.커피메이커.튀김기.그릴 등 5개 분야에서 시장점유율 1위다. 프라이팬의 경우 지난해 2천만개를 포함, 그동안 전세계에 10억개 이상을 팔았다.

1백50년 동안 주방용품만으로 한 우물을 판 대표적인 업체로 1956년 눌러 붙지 않는 프라이팬을 세계 최초로 개발, 5년만에 세계시장을 석권했다.

지난해 말 개발한 열 센서 프라이팬은 온도를 감지하는 기능이 있어 표면온도가 요리에 적합한 2백℃가 되면 센서가 작동해 색깔이 발갛게 변한다.

정확한 온도에서 구워야 육즙이 흘러내리지 않는 스테이크나 야채.전 등을 조리하는데 좋다는 것이다.

웨슬러 지사장은 "품질이 좋은 데다 값이 저렴한 편이어서 한국주부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고 설명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