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모집

중앙일보

입력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동심을 담아 경기도 소식을 전할 ‘경기도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을 모집한다.

도는 오는 7월 2일부터 16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4~5학년을 대상으로 제1기 경기도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300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선발된 어린이 기자는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주요 경기도정 현장 방문, 지역 소식 등을 취재하고 스스로 기사를 작성한다. 작성된 기사는 경기도 꿈나무 어린이 기자단 블로그에 게재된다.

기자단에게는 2012 경기안산항공전이나 경기국제보트쇼 등 경기도가 주관하는 주요 행사 견학 혜택이 부여되고, 우수 기사는 경기도청 홈페이지나 경기도 정책포털 G뉴스플러스 홈페이지 등에도 실린다.

경기도 어린이기자 희망자는 7월 1일부터 경기도청 홈페이지(www.gg.go.kr) 공고문에서 지원 서식을 다운받아 지원서를 작성한 후 공고문에 게재된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서는 자기소개 외에 지원동기와 내고장 관광지나 문화유적 취재기사 등 2개 과제가 포함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우리 어린이들이 내 고장 경기도에 대해서 보다 관심을 갖고 생각하고 체험하는 계기가 되고, 어린이와 경기도가 서로 소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