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행 영화를 〈퀴즈퀴즈〉에서 만난다

중앙일보

입력

㈜엠플레이는 온라인 게임 〈퀴즈퀴즈〉에 게임을 소재로 한 영화 〈아바론〉의 PPL을 도입, 2월 17 일부터 영화 〈아바론〉주인공 복장 아이템을 추가하고 〈아바론〉관련 퀴즈를 출제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공각기동대〉로 유명한 오시이 마모루 감독의 〈아바론〉은 게임 속 가상 사회와 현실을 혼동 하는 젊은이들의 모습을 그린 영화로, 〈아바론〉이란 단어는 첨단 가상 현실 온라인 게임을 의미한다.

〈퀴즈퀴즈〉사용자들과 〈아바론〉의 관객들은 모두 '게임'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젊은 계층이라는 점에서 많은 공통점을 가지고 있다고 엠플레이는 밝혔다.

이에 〈퀴즈퀴즈〉와 영화 〈아바론〉은 공동으로 이벤트를 실시, 〈퀴즈퀴즈〉에는〈아바론〉과 관련된 아이템을 삽입하고 퀴즈도 출제해〈퀴즈퀴즈〉 사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영화에 대해 접할 수 있게 했다.

이와함께 영화〈아바론〉측도 2월 9일 〈퀴즈퀴즈〉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단독 시사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최근 컨텐츠 유료화의 성공 모델로 꼽히고 있는〈퀴즈퀴즈〉는 주 사용자 계층이 10대 후반에서 20대 초반의 '유료' 사용자이며, 유료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동시 접속자수가 2만 명, 회원 수는 200만 명에 육박하는 등 그 인기가 날로 치솟는 추세다.

여기에 PPL 과 퀴즈 등의 이색적인 방식으로 사용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마케팅을 펼칠 수 있어, 영화 홍보에 최적화된 매체로 평가를 받고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