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기술, IMT-2000 멀티미디어 기술 공급

중앙일보

입력

㈜새롬기술(대표 오상수)은 휴대형 멀티미디어기기 및 시스템칩 제조업체인 매직아이(대표 조명래)에 IMT-2000 서비스의 핵심 멀티미디어 기술을 제공키로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매직아이는 현재 `IMT-2000 오디오.비디오 코덱 칩''을 개발하고 있으며, 새롬기술은 이번 계약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차세대 동영상 압축기술인 MPEG-4와 VOD(주문형 비디오) 및 화상통신 솔루션 등을 매직아이에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 기술을 적용해 개발하는 IMT-2000 멀티미디어 칩을 단말기에 채택하면 VOD는 물론 원격감시와 동영상 e-메일, 쌍방향 통신까지 가능해 사용자들은 IMT-2000통신망에서 최첨단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회사 관계자는 "우리는 IMT-2000의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필요한 대부분의 원천기술을 이미 확보하고 있는 상태" 라며 "이번에 매직아이와 맺은 계약은 IMT-2000의 핵심기술을 국산화하는 작업의 일환"이라고 말했다.

새롬기술에 따르면 매직아이는 휴대용 엔터테인먼트 단말기 시장에서 최적의 칩솔루션 및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전문업체로 지난해 멀티미디어와 통신기능을 하나의 칩에서 처리할 수 있는 MMSP-1칩을 개발한 바 있다.

한편 새롬기술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그동안 자사가 개발해온 MPEG-4 기반의 VOD 등 IMT-2000 관련 멀티미디어 솔루션을 선보이는 발표회를 열어 대대적인 홍보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