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인터넷 `맞춤마케팅' 실시

중앙일보

입력

LG전자는 빌트인 제품(http://www.lgbuiltin.com)과 에어컨 `휘센''(http://www.whisen.com) 홈페이지를 개설해 인터넷을 통한 맞춤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빌트인 홈페이지에는 붙박이형 제품인 식기세척기, 가스오븐레인지, 김장독 냉장고, 드럼세탁기, DIOS냉장고 등을 소개, 고객이 가상공간에서 주택면적에 따라 직접 제품과 색상을 골라 주방을 꾸며 볼 수 있게 돼 있다.

LG전자는 이에따라 그동안 건설회사 중심이었던 빌트인(Built In) 시장이 개인고객으로 확대될 것으로 판단, 향후 주방가구업체나 중소 건축 및 인테리어 업체와 온라인 판매제휴를 체결할 예정이다.

또 휘센닷컴은 고객의 주택구조에 적합한 에어컨 모델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추천하고 모델별 전기료까지 자동계산해 주도록 구성돼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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