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울티마 공식 팬사이트 등장

중앙일보

입력

플레이포럼의 울티마 온라인 팬 사이트(uo.playforum.net)가 세계 5번째이자 한국 최초로 울티마 온라인 공식 팬사이트가 될 전망이다.

플레이포럼과 울티마 온라인의 제작사 오리진간에 팬사이트 계약이 현재 마무리 단계로 알려지고 있다.

공식 팬사이트가 되면 오리진으로부터 각종 소식과 정보를 직접 전달받게 되어 보다 빠르고 정확한 뉴스를 전달할 수 있게 되며 또한 울티마 온라인의 공식 홈페이지(www.uo.com)에 링크되어 공식팬사이트로 인정받게 된다.

현재 울티마 온라인 공식팬사이트는 영어권 3개와 불어권 1개가 있다.

오리진은 플레이포럼에 울티마 온라인 서드 돈 알파버전을 40개 제공하여 테스트할 수 있도록 배려했으며 플레이포럼은 그중 20개를 공지를 통해 외부 테스터 모집에 들어간다.

모집기간은 1월 6일 ~ 8일로 이메일 등록으로 접수를 받을 예정으로 보다 자세한 내용은 uo.playforum.net을 방문하여 얻을 수 있다.

서드 돈은 올 봄에 발매될 예정인 울티마 온라인의 확장팩으로 기존 울티마 온라인 사용자는 이를 통해 3D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난해 8월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플레이포럼의 울티마 온라인 사이트는 하루 50만 히트를 기록하고 있으며 정보 뿐만아니라 작가, 기자단, 유저들간의 커뮤니티 형성에 그 특징을 두고 있다.

플레이포럼은 울티마 온라인 외에도 스톤에이지, 에쉬론스콜 팬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리니지와 오리진 사이트로 개설할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