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6·018, 무선 신용카드 결제서비스 개시

중앙일보

입력

무선통신 기능이 내장된 무선 신용카드결제기를 이용한 무선 신용카드 결제서비스가 등장했다.

한국통신프리텔과 한국통신엠닷컴은 유통업체인 KS넷 및 신용카드 무선결제기 개발업체인 모빌릭㈜과 제휴, 20일부터 무선 신용카드 결제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빌릭이 세계최초로 개발한 무선신용카드결제기를 KS넷을 통해 음식점 등 신용카드 가맹점에 판매하고 무선신용카드결제기에 한통프리텔 및 한통엠닷컴의 무선PCS망을 연결, 무선으로 신용카드결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모빌릭이 개발한 무선신용카드결제기는 무선통신기능을 내장했기 때문에 전화선을 이용하던 기존 유선카드결제기와 달리 설치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핸드폰을 연결해 사용하던 기존 무선카드결제기의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또 기존 카드결제기가 제공하던 신용.직불카드 거래 승인, 수표조회,매출전표 출력 등 기본기능외에 내년 2월부터 모바일 상거래, 무선 단문메시지서비스(SMS), 인터넷서핑, 개인일정관리, e-메일 송수신, 음성통화 등 다양한 부가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한통프리텔과 한통엠닷컴은 이 신용카드결제기 가격을 대당 20만원대로 책정, KS넷의 전국총판 및 대리점을 통해 시판할 계획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