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히트상품 어떻게 뽑았나…]

중앙일보

입력

히트상품 선정작업은 학계.유통업계.금융계.연구소 등 각 분야에서 선발된 7명의 전문 심사위원들이 맡았다.

심사위원들은 각 업체가 출품한 제품들에 대한 자료를 검토한 뒤
▶상품의 참신성
▶마케팅 기법
▶광고전략
▶디자인
▶매출액
▶시장 점유율 등을 기준으로 해서 각 부문별로 우선 15점씩을 선정했다.

다음에 심사위원들은 각 부문 15점씩에 대해 재 검토하고 토론을 거친 뒤 7명 전원으로부터 각 부문별로 가장 점수를 많이 받은 순으로 10개 품목씩을 최종 선정했다.

한편 장수상품은 지난 수년 동안 중앙일보를 비롯한 여러 매체에서 꾸준히 히트상품으로 선정돼 국내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업계 최고의 제품을 뽑은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