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먼삭스, 연말 B2C매출 증가

중앙일보

입력

골드만 삭스와 인터넷 시장조사업체 PC 데이터 온라인사는 13일 (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연말 쇼핑시즌이 시작된 지난달 27일부터 지난 3일까지의 1주일간 의류.완구.가전제품 등의 매출 호조로 온라인 매출규모가 13억달러를 넘어섰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에 8억9천3백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던 것에 비해 50% 가까이 증가한 기록이다.

PC데이터 온라인의 카메론 마이어호퍼 분석가는 "1999년 온라인매출이 12월에 접어들면서 급격히 증가했던 것과는 달리 2000년의 매출은 보다 넓은 기간 동안 강세가 지속되는 현상을 볼 수 있다" 며 "99년의 경우 전체 연말 온라인 쇼핑의 대부분이 12월 2째주에 이루어졌었다" 고 분석했다.

게다가 응답자의 대부분은 아직 연말 휴가 쇼핑을 끝마치지 않았다고 답해 연말 온라인 쇼핑 호황이 당분간 더 계속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마이어호퍼 분석가는 12월 둘째주의 매출 결과가 나오면 2000년 연말 온라인 소매매출의 전반적인 구도가 드러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현기 기자 <luckyman@joongang.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