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연말 세금정산 깨끗이 해결해 드립니다."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이 연말 세금정산 해결해 드립니다"
경기도 가라앉고 세법도 많이 바뀐 올해는 연말정산에 미리 대비해 두는 게 좋다. 각종 증빙서류를 챙겨두면 소득공제나 세액공제로 적지 않은 세금을 절약할 수 있다.

직장인들의 골칫거리인 연말정산의 지혜를 소개하는 인터넷 사이트가 눈길을 끄는 것도 이 때문이다.

대표적인 것이 국세청 홈페이지(http://www.nts.go.kr). 홈페이지에 들어가 사이버 세무서 →봉급생활자와 세금 →귀속 연말정산 자동계산 서비스를 차례로 클릭하면 연말정산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 수 있다.

국세청은 다음주까지 올해 연말정산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올릴 예정이다.

삼일회계법인의 삼일인포마인(http://www.samilinfomine.com)은 ''특집 2000년 연말정산, 이것이 알고 싶다'' 코너를 마련했다.

올해 개정된 세법에 따라 연말정산의 절세방법을 소개하고 1대1 무료 맞춤상담도 해준다.

특히 ''연말 세금계산 마법사'' 는 기본사항만 입력하면 자신이 내야 할 금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준다.

총무닷컴(http://www.chongmu.com)도 ''미리보는 연말정산 코너'' 에서 근로자가 갖춰야할 서류와 공제사례를 소개하고 있고,

중앙이아이피는 비즈라인(http://www.bizline.co.kr)에서 연말정산 사이버 특강을 실시 중이다.

이밖에 동양화재의 인슈월드(http://www.insuworld.co.kr)와 오세오(http://www.oseo.com).
택스맨(http://www.taxman.co.kr)도 연말정산 전문코너를 마련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