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 사이트·방송 인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어린이만을 겨냥한 인터넷 사이트나 인터넷 방송이 꼬마 네티즌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어린이전용 인터넷은 인터넷 유치원 방송과 영어교육 사이트가 주종을 이루고 있다.

◇ 인터넷 유치원 방송=키즈넷은 어린이 관련 포탈사이트인 인터넷방송(http://www.kids.co.kr)을 운영하고 있다.

학부모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이 방송은 어린이 보육, 교육에 관한 갖가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린이 학습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인터넷을 통해 유치원의 자녀를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는 시스템인 ''키즈캠'' 을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박지성 사장은 "아이들이 놀이와 함께 학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 고 말했다.

SBSi 키즈클럽(http://kids.sbs.co.kr)은 어린이를 상대로한 동영상 위주의 인터넷 방송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우리유치원 최고'' ''열려라 만화동산'' ''ABCD 영어챈트'' 등의 동영상이 마련돼 있으며 이들은 1주일 정도의 간격으로 업데이트되고 있다.

만화동산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해외 어린이 애니메이션 만화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영어챈트는 어린이용 영어를 재미있는 만화캐릭터의 설명과 함께 공부할 수 있다.

유니텔에서 운영하는 꾸러기 유니텔(http://www.unikids.co.kr)은 꾸러기 방송에서 어린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인터넷 게시판으로 접수받아 방송하고 있다. 또 ''한민조 꾸러기 마당'' 등의 프로그램도 실시하고 있다.

◇ 조기 영어교육사이트=재미있는 동영상이나 동화를 통해 어린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사이트들로 최근 조기교육붐을 타고 각광을 받고 있다.

에듀타운은 유아 아동을 대상으로 영어 교육 전문사이트(http://www.edutown.co.kr)를 지난 2월부터 개설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 사이트는 영어를 배우기 위해 별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필요없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콘텐츠마다 다시 보기 버튼이 있어서 반복학습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알파벳을 익힐 수 있는 코너를 클릭하면 단순하고 선명한 동영상이 나타나며 어린이들이 알파벳 호를 타고 환상의 섬에 도착하는 내용으로 집에 돌아가려면 알파벳을 모두 외워야 한다는 줄거리를 담고 있다.

㈜랭텍커뮤니케이션은 놀이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http://www.wasac.com)를 운영하고 있다.

콘텐츠는 듣기.말하기.읽기.쓰기등 언어의 4가지 기능을 총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꾸며졌으며 어린이의 학습 스케줄에 따라 매일 새로운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있다. 과정은 기초과정.발전과정.응용과정등 단계별로 나누어져 있다.

또 프리잉글리쉬 사이트(http://www.freeenglish.co.kr)는 동화를 통해 어린이에게 영어를 가르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메뉴로는 금주의 동화 스터디, 들을 수 있는 동화, 영어 만화, 새로 추가된 동화 등과 함께 학부모와 선생님을 위한 자료 모음 코너도 마련돼 있다.

입력시간: 2000. 11.21. 16:36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