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미를 써야하는10가지 이유!! [5]

중앙일보

입력

컴퓨터 동호회의 질문 답변란에 가보면 예전에는 인터넷 접속이 안되요..라는 질문이 참 많았다. 그만큼 예전에는 모뎀을 달고 인터넷에 접속하기까지가 참 험난한 과정이었다. PC통신에 연락해 가입하고 몇일 후 CD가 배달되어 오면 프로그램을 설치해 PC통신에 접속하고 인터넷이 구동되도록 여러가지 설정을 맞춰야 했다. 모뎀을 제대로 잡는 것도 어려웠고, 인터넷에 제대로 접속되도록 설정하는 것도 어려웠다.

하지만 요즘은 그런 질문이 별로 없다. 윈도98에 오면서 접속이 상당히 간편해졌기 때문이다. 그런데 윈도미에서는 원클릭 인터넷이 가능하게 되었다. 즉, 마우스 클릭 한번에 인터넷 접속이 끝난다는 말이다. 어떻게 이게 가능할까? MS와 한국통신이 함께 [KTMSN 인터넷 접속]이라는 서비스를 개발해 윈도미에 기본으로 탑재해 놓았기 때문에 가능하다.

윈도미를 설치한 후 부팅하면 바탕화면에 [KTMSN 인터넷 접속]이라는 바로가기 버튼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인터넷에 쉽게 접속할 수 있다. 처음 실행시키면 첫화면에서 몇 개 고려해야하는 옵션이 있긴 하지만 다음부터는 이버튼을 실행만 시키면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 인터넷에 접속해 준다.

KTMSN 인터넷 접속 서비스는 모뎀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는 서비스로 분당 3원의 사용료가 전화비에 합산되어 청구된다. 이 서비스로 인터넷에 접속하면 http://www.ktmsn.co.kr 사이트에 자동으로 접속된다.

이직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