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팩스/전화/메일 공짜 즐기기 [3]

중앙일보

입력

팝스메일 서비스는 베스트나우의 기획사업으로서, 기존메일과 달리 Any Time, Any Where 메일사용이 가능하다는 뜻의 “살아있는 메일(Live Mail)”을 표현할 의성어인 “팝, 팝, 팝”의 음향이면서 동시에 ‘대중적인, 돌출 되다, 펑 터지다’ 등의 의미를 가지는 POP과 MAIL의 합성어로 이루어진 이름을 가지고 있다.

팝스메일 홈페이지

팝스카드
팝스메일에서 제공하는 팝스카드를 사용하면 밋밋할 수 있는 이메일에 활력소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히 텍스트만이 아니라 그림과 소리까지 이메일에 첨가함으로 보내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를 즐겁게 해준다.

팝스메일에 접속한 후 우측 상단의 팝스카드 버튼을 클릭하자.

만일 자신의 음성이 담긴 이메일을 보내고 싶다면 팝스카드를 작성하기 전에 무료사서함에 전화(02-6276-8484)를 걸어 자신의 목소리를 저장해야 한다. 물론 팝스메일에 가입한 사용자에 한해서 사용할 수 있다. 전화를 걸면 메뉴가 친절하게 안내됨으로 녹음하는데 어려움은 없다. 녹음 한 후 우측의 뮤직카드, Special 2U, 클럽카드 메뉴 중에 하나를 클릭하자. 뮤직카드를 선택했다.

화면에 여러 개의 메뉴가 나타날 것이다. 발라드 카드중에 Nation을 클릭하자.

선택한 카드의 노래가 연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우측에는 자신이 녹음한 음성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보내고 싶다면 체크해야 한다. 나머지 하단의 메뉴는 평소 이메일을 보내는 방식대로 기입하면 된다. 모두 끝났다면 하단의 미리 보기 버튼을 클릭하자.

보내는 이메일의 내용이 보이고, 음악과 녹음한 음성이 함께 연주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음에 든다면 바로 보내기 버튼을 클릭하고, 그렇지 않다면 다시 작성하면 된다.

보이스메일 보내기
컴퓨터를 이용하지 않고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그것도 음성으로 된 이메일을 무료로 보낼 수 있다. 팝스메일에서 지원하는 기능중의 하나인데, 물론 가입을 한 사용자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기억해야 할 것은 자신의 폰아이디(가입할 때 정한다), 상대방의 폰아이디(팝스메일 사용자일 경우), 아니면 자신의 주소록에 등록시켜 놓은 상대방 이메일 주소 앞에 있는 번호가 필요하다.

02) 6276-8484로 전화를 건다.
2번 메일발송을 누른다
1번 음성녹음을 누른다.
받는 사람의 폰아이디 또는 주소록 번호를 누른다. 주소록 번호를 누른 경우에는 안내멘트에 따라 폰아이디, # 버튼, 비밀번호를 순서대로 누르면 된다.
삐소리후 녹음하고 녹음이 끝난 후 # 버튼을 누른다.
발송은 1번, 발신인 정보를 포함하여 발송은 2번을 누른다.

주소록 번호에 대해서
폰아이디가 없다면 주소록 번호를 이용하여 음성 메일을 보낼 수 있는데, 주소록은 팝스메일의 환경설정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주소록에 등록할 때 번호를 설정하는데, 이때 설정된 번호가 바로 주소록 번호이다.

김헌준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