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토즈소프트 '온라인 머그 게임 대회' 개최

중앙일보

입력

액토즈소프트는 20일 자사의 게임 〈천년〉을 이용 '제1회 천년 비무대회'라는 '온라인 머그 게임 대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게임 참가자의 공정한 경쟁 및 대회 운영을 위해 11월 1일 대회용 서버를 신설 오픈 하면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고객은 서버 신설 당일 자신의 캐릭터를 생성하고 약 1개월 동안 게임내에서 수련을 하며 대회를 준비한다.

이 기간동안 게이머 각자의 전략 및 선택하는 무공, 수련 정도에 따라 지속적으로 능력 격차가 벌어지게 되는데, 11월 24일 ~ 26일 까지 대회 참가 신청을 접수한 후 이들 중 상위 레벨 128팀(256명)
을 선정하여 토너먼트 방식으로 승부를 겨루게 된다.

예선은 11월 30일 ~ 12월 2일이며, 본선 및 결승전은 12월 3일이다. 비무대회는 게이머 대부분이 학생층인 점을 감안 방과후에 실시하고, '온라인 머그 게임'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는 개인 중심적 사고 경향 및 무분별한 PK를 해소하고, 협동과 전략 개념의 강화를 위해 팀(2:2)
대결 방식(서바이벌게임)
으로 운영된다.

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게이머는 친구와 처음부터 팀을 구성하여 수련하거나, 대회 준비 기간동안 게임 내에서 마음에 맞는 사람을 찾아 자유롭게 팀을 구성하면 된다.

이번 대회를 위해 액토즈소프트는 게임내에 별도의 비무대회장을 만들고, 대회에 참가하지 않아도 누구나 대회 관람이 가능하도록 관전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1위 팀에 부상으로 장학금 200만원 및 팀원 각자에게 '천년' 3년 무료 이용권을 시상하는 등 이번 대회의 총 상금 규모는 5,000만원이다.

현재 최고 동시 접속자 9,000명, 누적 회원수 150만명에 이르는〈천년〉은 금년 4월 상용화 이후 꾸준히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으며, 대만에도 수출되어 베타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번 달 말부터 정식서비스 될 예정이다.

http://www.1000y.com/1000home/even/bimu002.htm

Joins 박대길 기자 <pieta@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