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활용강좌]윈도ME를 공짜로 쓰는법 -1

중앙일보

입력

상큼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윈도ME

오랫동안 기다려 오던 윈도우ME가 드디어 개발이 완료 되었다. 윈도우ME는 현재 모든 개발이 완료되었고, 출시일자만 남겨둔 상태이다. 그 동안 윈도우95나 윈도우98 등의 개발 때는 영문버전보다 한두 달 늦게 출시되었었는데, 이번 윈도우ME에서는 영문버전 출시일자가 와 동일하게 되었다. 영문버전은 9월 14일 발표될 예정이고, 한글 윈도우ME는 9월 15일 발표된다. 이 하루 차이는 미국과 한국의 시차에 의한 것으로 실제로는 같은 날 발표되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한글버전과 영문버전이 같은 날 출시되는 것은 의미가 깊다. 그만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력이 높아졌고, 한국이 다른 나라보다 여러모로 뒤질 것이 없다는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ME 홈페이지

지난 3월 윈도우2000이 발표될 때 일반 컴퓨터 사용자들은 윈도우2000에 큰 기대를 가졌었다. 그러나 윈도우2000이 NT기반의 운영체제로 윈도우98에서 바로 업그레이드하기에는 상당히 낫선 인터페이스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고급 사용자들을 제외하고는 업그레이드에 있어서 선뜻 선택하지 못했다.

결국 윈도우98 사용자들은 윈도우98의 직접적 업그레이드 버전인 윈도우ME를 오랜 시간동안 기다릴 수밖에 없었다. 지금 와서 윈도우ME로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이 좋을 것이냐에 대해서는 해도 좋다는 쪽이 우세하다. 윈도우98과 호환성이 뛰어 나기 때문이다. 하지만, 중요한 금전적 문제로 인해 바로 업그레이드를 못하는 사용자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이번에 윈도우98을 윈도우ME같이 사용하는 강좌를 준비했다.

이직
자료제공:pcBee(http://www.pcbee.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