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관절 수술 ‘로보닥’ 척추·관절 질환 “걱정마”?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척추와 관절 수술을 전문으로 하는 비전병원(www.visionhospital.co.kr 원장 고영관 ? 사진)은 서울 경기 북부 최초로 인공관절 수술 로봇인 로보닥(ROBODOC)을 도입하여 세계적 수준의 관절 수술 센터를 갖추고 있다. 특히 대형병원에 뒤지지 않는 의료진의 맨파워와 첨단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작지만 강한 ‘강소병원’으로 명성이 높다. 또 대형병원에서 느낄 수 없는 환자들과의 교감과 연대를 통해 ‘온도감 있는 병원’으로 알려져있다. 사실 일부 문턱높은 대형병원에서 진료받는 일은 외화내빈일 수 있다. 오랜 기다림 속에 고통과 불안에 떨고 의사는 1분도 채 못 보고 돌아온다면 무엇을 얻었는지 생각케 된다.

비전병원은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가 조화된 토탈메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무조건적인 수술적 치료나 비수술적인 치료만을 권유 받으면 병원을 다시 쇼핑하는 2중고를 겪을 수 있다. 비전병원은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적 치료를 조화롭게 토탈메드로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 무료 간병인 시스템을 운영하여 환자와 보호자의 고통과 부담을 덜기 위해 수술 후 3~4일간의 집중 치료 기간에 준 중환자실 개념의 입원실을 운영하여 간병인이 상주한다.

비전병원의 주요 진료과목은 정형외과·신경외과·내과 등이 있다.

◆정형 외과=척추 질환과 관절질환을 전문적으로 치료하고 있는 비전병원 정형외과는 2004년 부천 고건 정형외과를 시작으로 하여 상당한 임상사례를 축적하고 있다. 척추·관절 치료는 오랜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을 하고 있다. 여기에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를 병행하여 진료하고 있으며 특히 최첨단 관절 치료 장비인 로보닥을 도입하여 수명걱정이 없는 영구적인 인공관절에 도전하고 있다. 한마디로 오랜경험의 의사와 최신의료 장비가 결합한 ‘환상궁합’이다. 전문 진료분야는 인공관절·무릎관절·고관절·어깨관절·발목관절·어깨질환·허리디스크·목디스크·척추측만증 등이다.
 ?
◆신경 외과=척추질환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서 다양한 경험을 가지고 집도 해온 의료진이 강점이다. 우수한 장비와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최상의 진료를 받을 수있다.

전문진료분야는 허리디스크·목디스크·뇌혈관 질환·척추측만증 등이다.

◆내과=내분비내과·소화기내과·호흡기내과로 세분화하여 진료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척추와 관절 관련 질환이 있는 고령의 환자들은 보통 내과적인 질환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척추 및 관절 질환과 내과를 같이 진료하여 서로 유기적인 치료로 환자들이 정확하고 빠른 치료를 받을 수 있다. 전문진료분야는 내분비·소화기·호흡기·당뇨 등이다.

◆인공 관절 수술로봇 로보닥=로보닥은 로봇(ROBOT)과 닥터(DOCTOR)의 합성어로 국내에는 생소하지만 현재 정형외과에서 무릎 또는 엉덩이뼈 인공관절 수술에 사용되고 있는 수술로봇이다. 로보닥의 장점은 손떨림 없어 오차범위 0.1mm 미만으로 수술 할 수있다. 또 수술 후 회북이 빨라 조기 보행이 가능하다. 이와함께 일반 수술에 비해 출혈량이 약 25% 적고 현재까지 부작용과 수술 중 골절사고가 전무하다.

인공관절 재수술률이 평균 20%에서 1%로 감소한다. 미국 FDA와 한국 식약청에서 승인받아 인공관절 수명을 연장시켜 인공관절 수술의 제약점인 수명 걱정없는 영구적인 꿈의 관절 수술이라고 할 수 있다. 문의 1600-8280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