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특집] 모바일서도 ‘토마토 토익’ 열기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2면

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대표 김준희)의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 애플리케이션이 스마트앱어워드 2011 전문교육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능률교육은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도입되기 전인 2009년 6월부터 아이팟·아이폰 전용 영어사전 앱을 출시하는 등 일찌감치 모바일 학습 환경에 걸맞은 영어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앞장서왔다. 또한, 모든 학습자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어를 효율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 기기에 맞춘 다양한 성격의 앱 상품과 모바일 학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특히 누적판매 부수 500만 부를 기록하며 우리나라 토익 학습 시장을 선도해온 능률교육의 ‘토마토’는 토익 학습을 가장 필요로 하는 20대~40대 대학생과 직장인 사이에서 스마트폰이 빠르게 보급되는 추세를 고려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혁신적인 토익 학습 모델을 제시하고자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 앱을 기획하고 교육앱 전문기업 형아소프트와 공동개발했다.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는 ‘내 손안의 토익 캠퍼스’라는 컨셉에 걸맞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토익 베스트셀러 토마토 교재와 온라인 강의, 다양한 부가학습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토마토 토익 BASIC RC/LC’, ‘토마토 토익 VOCA Chip’, ‘토마토 토익 FINISH 1000제 RC/LC’, ‘토마토 토익 Actual Test’, ‘토마토 토익 COMPACT Part 1&2 3&4 5&6’ 등 베스트셀러 토마토 대표 교재 9종과 100세트 분량의 방대한 토익 문제 DB를 수록하여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유의미한 수준의 집중적인 토익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토마토 토익 플레이어’를 활용하면 앱에 수록된 다양한 토마토 토익 교재를 통해 토익 이론을 비롯해 토익 어휘, 듣기 훈련, 실전 테스트 등 다양한 영역을 입체적으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모든 교재 내용과 부가 학습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하여 기본적인 교재 학습은 물론이고, 스트리밍 동영상 강의와 어휘 테스트 기능까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