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T-2000등 관련 주 유망 테마주로 꼽아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올 하반기 주식시장을 주도할 테마는 무엇일까.

LG투자증권은 금융시장 안정과 수급개선 등 증시 주변여건의 호조를 바탕으로 테마별로 순환 상승시도가 활발히 전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18일 전망했다.

LG투자증권이 꼽은 하반기 주요 테마는 반도체.IMT-2000 등 여섯가지.

대우증권도 ▶남북경협 ▶인터넷교육 서비스 ▶게임 등 하반기 핵심테마 열가지를 제시했다.

◇ 테마별 전망〓미 반도체산업협회에 따르면 세계 반도체산업은 연평균 20% 이상의 성장세를 지속할 것이라고 한다. 반도체 관련 테마를 밝게 해주는 대목이다.

IMT-2000 테마는 올 하반기 가장 주목받는 테마로 부상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이 LG와 대우측 분석이다. 따라서 IMT-2000사업의 유력후보인 SK.한국통신.LG컨소시엄 등이 관심을 모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또 M&A 테마는 하반기 주식시장의 주요 이슈로 부상할 소지가 많고, 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행보가 하반기에는 빨라질 가능성이 크다고 LG증권은 밝혔다.

◇ 투자시 유의사항〓LG투자증권의 황창중 투자전략팀장은 "미국 및 국내 경기의 둔화세가 부정적 요인이 될 수 있다" 며 "경기흐름의 변화는 4분기께 가시화할 것" 이라고 내다봤다.

黃팀장은 따라서 "투자자들은 지수보다는 종목별로 대응해야 한다" 면서 "하반기 초반에는 반도체나 M&A 테마 관련 중소형주를, 중반 이후에는 민영화 관련 대형주에 관심을 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