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창업전시관, 온라인 설문조사 통해 성공창업 돕는 토대 마련할 것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창업, 관심은 있지만 다양한 창업 정보를 얻을 길이 없을 때. 입소문 또는 인터넷 검색을 통해 창업아이템을 찾기 마련이다. 하지만 예비창업자가 검색만을 통해 실속 있는 정보를 찾기란 생각보다 쉽지가 않다.

이 때문에 예비창업자들이 사업성 있는 다양한 아이템을 파악하고 안전하고 정확한 정보 습득을 위해 문을 두드리는 곳이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www.isbex.org)이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예비 창업자들의 높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11월 17일부터 30일까지 14일간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하는 설문조사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관람객을 대상으로 이용만족도를 확인하는 내용으로 전시관 운용성을 분석하고 향후 개선방안을 수립하는데 필요한 기초자료로 사용된다. 무엇보다 창업은 정확한 정보가 필수인만큼,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전시품질과 전산구동의 적절성, 민원인에 대한 CS, 실제 창업에 필요한 정보와의 적실성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 측은 설문조사에 참여한 희망자에 한해 ‘성공창업가이드북’을 증정한다. 성공창업가이드북은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 자체 제작한 것으로 금융, 마케팅, 법률, 세무 등의 다양한 정보가 요약 정리 되어 있다. 창업 준비자가 알아야 할 유용한 정보를 담고 있기 때문에 높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현재 863개의 전시브랜드를 구비하고 있는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은 최근 누적 관람객 27만 명을 돌파했다. 업종, 카테고리, 아이템 등을 교차 검색 할 수 있는 단계별 검색과 기업체명, 브랜드명, 키워드 등을 직접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는 빠른 검색으로 관람자의 창업환경에 적합한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게 돕고 있다.

서울 사이버 창업전시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isbex.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