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신도시, 소형오피스텔이 뜬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화성 동탄신도시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 야경

1인 가구의 폭발적 증가와 함께 이들을 겨냥한 소형오피스텔이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다. 실수요가 많아 높은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소형오피스텔의 인기는 서울 도심권을 넘어 점차 수도권으로까지 확산되는 양상이다. 특히, 대기업이 들어서 있는 일부 경기지역의 경우, 서울 도심권 못지 않은 분양 열기로 소형오피스텔의 인기가 상당한 수준이다.

최근 동탄 신도시에 분양을 시작한 이너매스건설㈜(안창현, www.inap.co.kr)의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 역시 이 같은 신도시 소형오피스텔 중 하나. 이너매스건설㈜은 동탄 신도시 토종 브랜드로 이너매스 시리즈를 1차~4차까지 공급, 100% 분양을 완료하며, 소형오피스텔 전문 건설사로써의 역량을 보여 준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은 삼성전자의 수혜입지를 톡톡히 누릴 수 있는 화성시 석우동 31-3 지역에 자리잡고 있다. 이 지역은 삼성반도체 H2 정문 앞 오피스텔 타운 대로변으로 인근에 동탄푸르지오시티, 우미쁘띠린 등의 오피스텔이 자리하고 있을 만큼 오피스텔에 대한 수요도가 높은 곳이다.

삼성반도체와 협력 업체는 물론이고, 인근에 들어서고 있는 한림대학병원 등으로 확실한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은 향후 진행될 동탄2신도시의 동탄테크노밸리 조성 계획과 맞물려 무궁무진한 성장 가능성을 갖춘 오피스텔로 평가 받고 있다. 실제로 동탄테크노밸리의 입주 완료 시 약 16만 명의 근로자가 상주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화성 동탄신도시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

특별히 1~2인 가구들이 가장 선호하는 46㎡(구14평형)을 주력으로 하고 있는 데다 2.9m의 높은 천정고, 3중 유리창호, 천정형 에어컨, 건조기능 드럼세탁기, 슬라이딩식탁, 벽걸이 TV, 빌트인 냉장고 등 풀옵션 장착 및 코인세탁실, 휘트니스 공간 제공으로 투자자는 물론 실수요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동탄 이너매스5차 플래티늄의 또 다른 경쟁력은 합리적인 공급가로 최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점이다. 서초동 삼성타운 인근 공급가가 세대당 3억 원대인 점을 감안하면, 삼성반도체 정문 앞 대로변에 자리잡은 이너매스 오피스텔의 1억 1천만 원대의 공급가는 상당히 저렴한 수준. 그럼에도 향후 투자 수익률을 기대할 만한 요소가 충분해 투자처로 손색이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평이다.

분양 문의는 (1577-6916)이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