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시티대 iMBA과정, 아시아 최고수준"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홍콩시티대학교가 케이블 앤드 와이어리스HKT(SEHK: 008)와 공동으로 제공중인 양방향 경영학석사 프로그램(iMBA)은 아시아 태평양지역에서는 최고 수준의 프로그램이라고 아시아위크지가 2000년 5월호에서 보도했다.

아시아위크는 한 조사에서 "홍콩시티대학교는 원격교육 개혁에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미래를 내다봤다"고 전했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최초로 양방향 TV 와 광대역 인터넷 서비스를 포함한 3가지 교육전달 방법을 사용하는 세계 최초의 온라인 MBA이다.

이 "가상" iMBA 프로그램은 수강생들이 컴퓨터를 통해 생강의 "출석"을 가능케하는 광대역 네트워크를 통해 인터넷 기반의 강의와 개별지도를 제공한다. 이밖에도인터넷을 통해 추가적인 교과과정 자료들도 이용할 수 있다. 프로젝트별 과업과 전문가 포럼같은 여타 프로그램 내용들은 온라인 캠퍼스에서 1대1식으로 제공되기도한다.

홍콩시티대학교의 H K 창 총장은 "우리 iMBA 프로그램이 이처럼 우수성을 인정받은 데 대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이것은 홍콩 기업체 간부들을 위해 정보기술 기반의 학습환경을 창출하고 개발하기 위한 우리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을 보여준것"이라고 말했다.

유연성있는 양방향식 수업전달 방법은 바쁜 기업체 간부들에게 자신들의 스케줄에 가장 알맞은 시간과 장소에서 공부를 할 수 있게 하는 유연성을 제공한다. 홍콩시티대학교 경영대학장 얀-키 호 교수는 "이번 순위발표는 이 혁신적인 프로그램이 언제, 어느 곳에서, 어떤 속도로도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우리의 신념이 옳았음을 입증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서 "iMBA는 e-비즈니스 학교를 설립해 홍콩과 아시아지역의 인력개발을 위해 새로운 지평을 열려는 우리의 노력 가운데 하나"라고 지적했다.

홍콩시티대학교가 경영대학을 통해 제공하고 있는 이그제큐티브 MBA와 파트타임 MBA 등 다른 2개 MBA 프로그램들 역시 이 조사에서 최고점수를 받았다. 이들 2개프로그램은 홍콩내 대학들중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호 교수는 이어 "우리 프로그램들이 이처럼 인정 받은 것은 홍콩의 경영교육을위해 평생 교육동반자가 되기 위한 우리의 먼 여정에서 중요한 일이다. 이것은 기업체 간부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업계와 협력하려는 우리의 자세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