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섬 리버빌 "어라, 한강이 보이네!"

조인스랜드

입력

업데이트

[김영태 기자]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이 빠듯해지자 임대료가 싸고 유지비도 적게 드는 도시형 생활주택이 인기다. 세 들어 살려는 사람은 줄을 섰는데 물건은 씨가 말랐다.

찾는 사람이 많다 보니 도시형 생활주택은 분양도 잘 되는 편이다. 다 그렇지는 않지만 입지여건이 좋고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한 도시형 생활주택에는 여지 없이 사람이 몰린다.

이런 가운데 업무시설이 밀집해 임대 수요층이 풍부한 서울 마포에 투자가치가 뛰어난 도시형 생활주택이 나와 투자자의 눈길을 끈다.

다름 아닌 상수동 `밤섬 리버빌`이다.

서울시 마포구 상수동 353-26 일대에 위치한 이 도시형 생활주택은  지상 5층 1개동 규모다.  전용면적 13㎡(4평)∼26㎡(8평) 19가구로 이뤄져 있다.

지난 7월 건물이 이미 완공돼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한 서울 마포에 한강 조망이 가능한 도시형 생활주택이 나와 투자자의 관심을 끈다. 밤섬 리버빌이다. 이미지는 이 도시형 생활주택과 그 주변 모습이다.

#접근성·편의시설·개발호재 `OK`

밤섬 리버빌의 가장 큰 장점은 입지여건이 뛰어나다는 점이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이 위치한 마포구는 서울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매우 좋다는 특징이 있다.  지하철 6호선 상수역을 걸어서 3분이면 이용이 가능하다. 주변에 서울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버스 노선도 적지 않다.

주변 편의시설이 풍부해 주거생활이 편리하다는 점도 수요자의 구미를 당기는 요소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에서 자동차로 10∼20분 거리 이내에 각종 백화점ㆍ관공서ㆍ대학 등이 포진해 있다.

개발호재가 풍부해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는 점도 밤섬 리버빌의 빼놓을 수 없는 자랑거리. 이 도시형 생활주택 주변에는 상수1·2구역 등의 재개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이들 재개발 사업이 완료되면 밤섬 리버빌 주변은 서울의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이렇게 되면 주변의 주거환경이 좋아지면서 밤섬 리버빌의 몸값도 올라 갈 가능성이 크다고 전문가들은 본다.

#배후 임대수요 탄탄, 한강 조망 가능

배후 임대수요가 탄탄하다는 점도 밤섬 리버빌의 장점으로 꼽힌다. 주변에 소형 주택(도시형 생활주택 등) 임대수요가 많은 홍익대 등 대학 캠퍼스가 산재해 있다.

특히 최근 급등한 전셋값을 감당하지 못한 직장인, 신혼부부 등이 상대적으로 값이 싼 대학가로 몰리면서 대학가에 `하숙대란`이 펼쳐지고 있어 임대료가 저렴한 도시형 생활주택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각종 금융·방송 등의 업무시설이 빼곡히 들어서 `한국판 맨해튼`이라는 여의도에서도 가깝다. 요즘 여의도에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들어오면서 숙박시설이 턱없이 부족해 주변 마포구·영등포구의 오피스텔·도시형생활주택 인기도 덩달아 치솟고 있다.

출판사·설계사무소 등이 많은 합정업무시설지구를 걸어서 오갈 수 있다.

하지만 밤섬 리버빌의 최대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대부분의 가구에서 한강 조망이 가능하다는 점이 꼽힌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의 발코니에 서면 한강과 밤섬, 여의도의 그림같은 풍경을 즐길 수 있다.

밤섬 리버빌 분양 관계자는 "주변 주상복합의 경우 한강 조망권 프리미엄만 2억원 가량 형성돼 있다"면서 "창문을 열면 한강이 코앞에 펼쳐진 밤섬 리버빌도 마찬가지 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밤섬 리버빌은 지난 최근 건물이 완공돼 계약 즉시 임대수익을 챙길 수 있다.

#풀옵션 스타일 "몸만 들어오세요"

기본적인 생활 가전·가구가 붙박이 형태도 제공되는 풀옵션 스타일이라 주거여건이 편리하다는 점도 밤섬 리버빌의 특징 가운데 하나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은 각 가구마다 에어컨·냉장고·드럼세탁기·시스템가구 등의 생활 가전·가구가 기본적으로 제공된다.

또 기존 도시형 생활주택의 최대 약점으로 지적되는 보안 기능도 높였다. 각 가구마다 디지털 도어록 등의 다양한 보안시설이 제공된다.

아파트 못지 않는 편의시설도 주어진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 옥상에는 아름다운 한강을 바라보며 태닝 등을 즐길 수 있는 스카이 테라스가 조성돼 있다.

#"와, 대지지분 많이 주네!"

대지 지분이 많다는 점도 밤섬 리버빌의 장점이다.

이 도시형 생활주택을 분양받는 계약자에게는 분양받은 주택형의 전용면적 대비 80%까지 대지지분이 제공된다. 가구별로 주어지는 대지지분은 3.2평~4평 정도다.

밤섬 리버빌의 분양가는 1억2000만∼1억7000만원 선.

분양가 1억2500만원이면 9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해 3500만원의 실투자금만 호주머니에 있으면 투자가 가능하다.

현재 주변 주거시설의 임대료는 보증금 1000만원, 월세 60만원에서 80만원 선이다.

선시공 후분양  올 7월 완공돼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투자자의 안정성을 확보했으며, 계약 잔금과 동시에 등기를 완료하고 곧바로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분양문의 02-337-5955

<저작권자(c)중앙일보조인스랜드. 무단전제-재배포금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