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핑] 흑성산에 천안관광 홍보관 설치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2면

흑성산에 천안관광 홍보관 설치

천안시가 등산코스로 사랑받고 있는 흑성산에 천안관광 홍보관을 설치했다. 대전KBS 흑성산 중계소에 위치한 홍보관은 천안12경, 특산품, 천안의 상징을 담은 관광홍보관과 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시청 내에 설치된 시정홍보 프로그램과 연계한 LCD 홍보 모니터를 통해 시정소식, 행사안내, 구인광고 등 다양한 내용의 시정을 전달한다. 또한 외부에 망원경, 전망대 등을 설치해 천안의 전경을 감상 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도서관 다음달 11일 문학기행

천안시중앙도서관은 다음달 11일 관내 중학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문학기행을 운영한다. 김제 조정래 아리랑문학관과 전주 최명희문학관을 탐방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중등논술교육지원단 ‘나무늘보’와 함께한다. 나무늘보는 천안교육지원청 소속 교사동아리로 관내 15개 중·고등학교 국어교사 18명으로 구성돼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문학기행은 독서를 매개로 한 직접체험활동으로 문화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지식재산센터 트위터 계정 개설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충남지식재산센터가 트위터 계정(ripc041)을 개설했다. 트위터를 통해 주요 행사와 교육, 지원 프로그램, 지식재산권 이슈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정책과 각종 프로그램 개발에 반영할 방침이다. 충남지식재산센터는 특허청, 충청남도 등의 지원을 받아 지역 기업과 시민 등을 대상으로 한 지식재산 인프라 구축과 특허컨설팅, 브랜드, 디자인 개발 등의 지원 사업을 한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