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로 잰듯’ 맞춤 지도… 수능 자신감 UP UP!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사례1 - “24시간 함께 하는 선생님의 격려에 자신감 생겼어요”

배다연(대전 충남여고 졸업·이화여대 특수교육학과 합격) 씨는 고등학교 2학년 때 기숙학원인 세종 아카데미의 재학생 캠프에 다녀왔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당시 ‘공부를 방해하는 외부 요소들을 완벽하게 차단할 수 있어 공부에 집중 할 수 있었다는 것이었다.

또한 성적이 오르면 공부능률도 오르지만 점수가 떨어지면 마음이 쉽게 흔들리는 배 씨의 성격을 파악한 강사들은 칭찬과 격려로 자신감을 북돋웠다. 식사시간과 쉬는 시간까지 함께하며 쌓은 강사와의 신뢰와 친밀감은 성적 향상으로 이어졌다. 언어, 수리 1등급, 외국어 2등급을 받고 원하던 대학, 바라던 학과에 진학했다.

#사례2 - ‘ 게임 끊지 못했지만…’

김우석 (경북 경안고 졸업·연세대 물리치료학과 합격) 씨는 고3 때까지 ‘게임의 늪’에서 빠져나오지 못했다. 방과 후엔 어김없이 PC방을 찾아 세 시간씩 게임을 했다. 자연스레 공부는 뒷전. 공부하려는 의지가 없었다기보다는 게임의 유혹에 약했던 이 씨. 하지만 세종 아카데미에 들어간 그는 바로 게임을 끊을 수 있었다. 성적은 서서히 오르기 시작했다. 자신감을 회복했다. 쉬운 문제를 반복해 풀며 개념을 정리한 뒤 난이도를 높여 어려운 유형에 적응하도록 하는 기숙학원의 수업방식이 적중했다.

○ 성격, 수준별 철저한 맞춤학습

세종아카데미 기숙학원은 학생 수준에 따른 ‘맞춤형 학습’을 실시한다.

이 학원의 차별성은 성격유형검사(MBTI)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학습 스타일을 찾아주는 데 있다. 외향적인 학생에게는 토론식 수업 등 참여위주의 수업을 유도하고 칸막이 도서관보다는 열린 공간에서 자율학습을 하도록 지도한다.

반면 내향적인 학생은 조용한 지정 독서실에서 스스로 공부하도록 한다. 강사에게 질문이 있을 때는 질문지를 이용해 마음 편하게 질문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

수업은 개개인의 취약 과목이나 단원을 찾아 단점을 보완하도록 하는 ‘그룹과외식 첨삭수업’으로 진행된다. 정규 수업 외에 강사와 학생의 비율이 1 대 1인 개인지도, 1 대 3 혹은 1 대 5인 그룹과외식 수업으로 부족한 점을 보충한다.

첨삭지도는 수업에 대한 이해가 미진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보충학습과 상위권 대상의 심화수업으로 구성된다. 개념설명부터 문제풀이, 오답풀이까지 꼼꼼히 확인해 부족한 부분을 확실하게 보완한다.
올 여름방학동안 자신의 약점을 파학하고 보강하는 기회로 삼자.
공부 자신감을 배양하는 기간으로 삼자.
공부하는 법, 공부습관을 형성하는 기간으로 삼자 ! 세종에서 !

∎모집대상 : 고 1,2,3 남녀학생
∎교육기간 : 7.17(일) - 8월13(토)
∎상담전화 : 031-837-0050
∎홈페이지 : www.sjacademy.co.kr/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