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스퍼드 출신 영어 전문가가 함께하는 ESU 영어연설토론 캠프 열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중앙일보와 ESU KOREA는 국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고급 영어 말하기와 의사소통 중심의 ‘ESU 영어 연설토론캠프’를 개최한다.

7월 17일~20일에 거쳐 진행되는 본 캠프는 영국의 영어말하기 비영리 교육기관인 ESU(English Speaking Union)의 연설토론 전문가이며 영국 옥스퍼드대학 출신의 영어 교육 전문가들이 직접 참가하여 진행된다. 특히, 코넬MIT존스홉킨스와 서울대 등 국내외 명문대 재학 중인 우수 대학생 멘토가 직접 참가하여 글로벌 리더의 필수 역량인 고급 영어 말하기의 올바른 학습 방법과 노하우를 전수한다.

‘ESU영어 연설토론캠프’는 현재 영국 ESU에서 진행되고 있는 연설토론 교육 프로그램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영어 Speech와 Debate를 처음 접하는 학생도 자신 있게 말할 수 있도록 학생 수준에 맞추어 레벨 테스트를 실시한다. 레벨에 따른 맞춤식 학습으로 진행되는 전 수업 과정은 실전식 토론수업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의 창의력과 논리적 의사소통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사회적 이슈를 다른 주제를 설정하여 그룹별 토론을 실시하고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프로그램 전반에 걸쳐 멘토를 지정하여 개별지도가 실시되며, 캠프 기간동안 실전 토론에 대한 개별 피드백과 질문 등을 반복함으로써 실전 연설과 토론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국제고외고 진학 및 입학사정관제에 활용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가 토론 전 과정에서 제공된다.

특히, 이번 캠프에는 지난 5월 영국 런던에서 열린 ‘국제 대중연설대회(IPSC)’에 대한민국 최초로 참가하여 최고상을 수상한 강전욱 학생이 참가하여 본인의 대회 경험담과 수상비결, 영어 연설 노하우 등을 공개할 예정이다. 캠프 마지막 날에는 학부모들을 위한 입학사정관제 설명회도 진행된다.

캠프 접수 기간 중에는 ESU 대한민국 영어말하기대회 평가 기준을 적용한 무료 레벨테스트 이벤트도 진행된다. 캠프 참가자뿐만 아니라 영어 연설토론 능력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 모두 참가 가능하다.

캠프 참가와 이벤트 참여는 중앙일보 ESU KOREA 사무국(문의 02-6363-8836)이나 홈페이지(www.esukorea.org)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