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풍기인견 서울 정복에 나서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풍기인견으로 만든 한복을 모델들이 선보이고 있다.(2011 영주선비문화축제 한복패션쇼)


“제5회 웰빙 풍기인견 서울 나들이 ”

󰋯영주시는 최근 웰빙바람을 타고 여름철 최고의 인기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특산명품 ‘풍기인견’의 홍보를 위하여 6월 17일, 18일 이틀간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대규모 홍보마케팅행사를 가진다.

󰋯이번 홍보행사는 “제5회 웰빙풍기인견 서울나들이”라는 주제로 영주지역 21개 인견생산・판매업체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의류와 침구류 등 최신 인견제품을 선보이게 된다.

󰋯풍기인견은 천연 펄프(나무)에서 추출한 실로 만든 순수 자연섬유로서,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되어 일명 “에어콘 섬유” 로 불리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또한 풍기인견은 지난 2008년 공산품으로는 전국 최초로 한국능률협회 인증원으로부터 웰빙인증을 받은데 이어 올해 4년 연속으로 “특산명품 웰빙인증”을 받았으며, 지난 2009년에는 전국 소비자들이 직접 뽑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대상”을 수상한 대표적 웰빙섬유이다.

󰋯시에서는 그동안 섬유산업 기능인력 양성, 봉제기술 교육, 지식경제부 공모사업인 풍기인견명품화사업(RIS)과 풍기인견의 우수성 홍보 등 인견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해 왔으며, 이러한 결과로 이번 홍보마케팅행사에는 수많은 소비자들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크게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는 이번 서울 홍보행사와 함께 풍기인견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9월 3일부터 9월 6일까지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프레타포르테 친환경패션박람회 참가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지역 인견업체가 직접 상담부스를 운영하며 해외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하게 됨으로써 풍기인견제품의 본격적 수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게 된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