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청결고추」,「다올찬수박」 5년 연속 웰빙농산물 인증 획득 쾌거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음성청결고추


충북 음성군의 대표 농산물인 음성청결고추와 다올찬수박이 5년 연속으로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의 웰빙농산물 인증을 획득하여 지역특산물의 브랜드 차별화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와 소비자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게 되었다.

음성청결고추는 전국 농산물 파워브랜드 전시회 5회 연속 수상과 2년연속 소비자가 뽑은 세계명품브랜드대상 수상, 대한민국 우수특산품대상 수상, 그리고 금년에는 음성청결고춧가루가 국가브랜드대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품질을 인정받았으며, 웰빙 농산물 생산을 위한 시설하우스 재배 및 HACCP 인증을 획득한 고춧가루가공공장, 음성청결고추 직거래장터 운영, 음성청결고추축제 등에서 소비자와 지속적인 만남을 갖고 있다.

또한 다올찬수박은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브랜드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하우스시설을 이용한 친환경 재배와 철저한 품질관리, 비파괴당도측정기를 이용한 품질선별 등 품질의 균일성을 높이 평가받아 2007년부터 5년 연속으로 웰빙 농산물 인증을 받게 되었다.

음성군에서는 이번에 웰빙 인증을 받은 고추와 수박의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한 소비자의 안전한 식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이 기사는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르며,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