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납골당 투자수익, 아파트보다 많다'

중앙일보

입력

"납골당 투자 수익률이 아파트 투자수익률 보다높다" 부동산 정보 제공업체인 21세기컨설팅은 경기도 하남시와 안성시 인근 등 2곳에 최고급 납골당을 세우기로 하고 곧 유명 건설업체인 S사와 시공계약을 맺을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21세기컨설팅은 시공 계약이 끝나면 투자자를 모집, 각각 400억원씩 건축비를 조달할 계획이다.

납골당 건축에 100만원을 투자했을 경우 건축이 끝난 3년 뒤 투자금의 3배에 이르는 300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납골당은 경기도 하남시 소재 6천평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3층 크기에 7만기를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중부고속도로 톨게이트와 인접해 있다고 21세기컨설팅은 소개했다.

특히 납골당 사업추진에서 빚어질 주민들과의 마찰을 피하기 위해 관할 행정기관으로부터 사업 허가를 이미 얻었고 주민을 위한 공원과 편의시설 등을 함께 갖출예정이라고 이 회사는 설명했다.

안성시 인근의 납골당은 1만7천여평 부지에 지상 1층 크기로 1만5천기가 수용될 예정이다.

21세기컨설팅 관계자는 "매장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바뀌고 있어 최근 납골당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납골당이 준공되면 아파트에 비해 훨씬 높은 3∼4배의 투자이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서울=연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