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내 구·군청 홈페이지 인기

중앙일보

입력

''생활정보에서 인터넷 홈페이지 구축까지'' . 대구시내 구.군청들이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8개 구.군청 가운데 다음달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인 남구청을 제외한 7개 구.군청이 이미 홈페이지를 운영중이다.

사이트는 달성군청이 www.tinc.co.kr/~dalsung이고 다른 구청은 www.gu.구청이름. taegu.kr이다(동구 dong.서구 so.북구 puk.중구 jung.수성구 susong.달서구 talso)

◇ 알찬 생활정보〓동구청은 ''우리동네생활정보'' 난에 동별로 공공기관.병.의원.어린이집.유치원.시장 등의 업소이름과 전화번호를 수록했다. 달서구청은 최근 ''부동산사이버장터'' 를 개설, 매물.부동산세무상담.이삿짐센터 정보 등을 제공한다. 구인.구직의 경우도 구청 홈페이지를 클릭하면 도움을 얻는다.

◇ 지역경제 활성화 지원〓상권 중심지인 중구청은 서문시장.약령시.동아백화점.대구백화점의 매장과 교통편 등을 실은 ''쇼핑공간'' 을 만들었다. 북구청.서구청도 각각 ''상가소개'' . ''인터넷상가'' 난을 통해 지역 업소.업체 소식 등을 실었다.

◇ 주민 정보화〓수성구청은 주민들에게 전자우편 주소를 부여하기 위해 희망자 신청을 받고 있으며 다음달부터 시행할 방침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