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입체 영상 사이트 속속 등장

중앙일보

입력

인터넷에서 아파트 정보를 입체 영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1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부동산 정보업체인 하우스기획(http://okmhouse.co.kr)은 아파트 내.외부 평면 이미지를 원형 시각으로 볼수 있도록 360도로 특수 촬영, 컴퓨터로 재구성한 화면을 제작, 고객들에게 서비스하고 있다.

하우스기획은 아파트 입체 영상 기법을 이용, 주택업체들이 신청할 경우 월 5만원에 홈페이지 제작 및 관리, 파노라마 제작, 검색 엔진에 홈페이지 등록하기 등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중견 건설업체인 월드건설은 홈페이지(http://world-const.co.kr)를 통해 부동산을 중개하는 것을 비롯, 아파트 등 부동산 관련 사진과 이미지를 넣은 다양한 영상 정보를 제공해 관심있는 고객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물산 주택부문이 운영하고 있는 부동산 사이트(http://samsungapt.co.kr)와부동산 전문 사이트(http://ten.co.kr) 등도 최근 인터넷상에 아파트 동영상 및 이미지 정보 제공에 나서고 있다.

이들 사이트는 특정 부분을 확대 또는 축소하거나 화면을 재구성할 수 있는 기능 등을 갖추고 있어 실제 아파트를 방문하는 것과 똑같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고객들이 현장에서 집을 직접 살펴보고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부동산 영상 서비스 회사들이 일부 등장하면서 기존의 대형 건설업체들도 홈페이지를 재단장하는 작업을 추진중"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