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생민 '연예가' 복귀, 조영구는 언제?

중앙일보

입력

지난 1월 '연예인 문건' 파문에 연루돼 KBS 2TV '연예가중계' 리포터 등 연예활동을 중단했던 김생민이 40여일만에 '연예가 중계' 리포터로 복귀한 가운데, 같은 이유로 비슷한 시기에 방송활동을 중단한 리포터 조영구의 복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김생민과 조영구는 당시 '연예인 문건'에 관여했다는 책임을 지고 지난 1월 말 비슷한 시기에 방송 리포터 직을 떠났지만 두 사람 역시 '연예인 문건'의 또다른 피해자라는 점에서 방송 복귀 여부나 시기를 두고 갖가지 관측이 잇따랐다.

그러나 김생민의 이번 방송 복귀에도 불구하고 조영구가 SBS '생방송 TV연예'에 복귀하는 데는 약간의 시일이 걸릴 전망이다.

SBS의 한 관계자는 조영구의 복귀에 대해 "김생민이 복귀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며 "현재 (조영구의 복귀를) 고려 중이지만 아직은 결정된 바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나 다른 프로그램 관계자는 그러나 "조영구씨가 현재 방송을 하지 않고 있기는 하지만 완전히 빠진 것은 아니다"라고 말해 조영구의 방송 복귀를 염두에 두고 있음을 내비쳤다.

한편 조영구는 지난달 19일 SBS 아침프로그램 '잘 먹고 잘 사는 법'을 통해 방송 중단 이후 처음으로 TV에 모습을 비췄지만 당시 여론이 좋지 않아 그 뒤로는 방송에 출연하지 않고 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현록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