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의 기본은 '원리 이해'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05면

JEI재능교육의 '재능수학'은 개인.능력별 프로그램식 원리이해 학습 교재다. 학습 대상은 2.5세에서 고교 2학년까지. 원리이해 학습,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평가시스템, 개개인의 수준에 맞춘 학습법 등으로 수학적 사고력의 기초를 완성해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수학은 전 단계 학습이 바로 다음 단계의 기초가 되는 철저한 '계통식 교과'다. 전 단계의 원리를 확실하게 깨치면 다음 단계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재능수학은 그래서 원리이해 학습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학생이 스스로 완전학습을 할 수 있도록 개인.능력별 학습 시스템을 두었다. 1만2759가지 '오답사례별 분석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를 통해 무엇을 틀렸는지, 왜 틀렸는지, 무엇을 학습해야 하는지 진단평가해 준다. 매주 형성평가로 학습 성취도를 확인하고, 월별진도 상담기록부로 관리한다. 평가 시스템은 진단.형성.총괄 평가의 3단계로 돼 있다.

현대수학교육은 원리이해와 통합교과학습을 지향하고 있다. 대학 수학능력시험은 사고력에 기초한 문제해결 능력 측정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런 문제 출제 비중을 점차 높여가고 있다.

재능수학의 내용과 구성은 이와 맥을 같이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여러 영역을 학습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력의 기초를 단단히 해서 중.고교까지 수학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고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소개한다. 월 회비 3만3000원. 주 1회 상담교사가 방문 지도한다. 1588-113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