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충망이 가정의 안전을 책임진다.

온라인 중앙일보

입력

방충망은 외부로부터 곤충의 유입을 막는 수단이다. 그러나 이 방충망이 필요 이상으로 튼튼해지면서 기대하지 않았던 기능들이 생겼다.

고구려 시스템(주)이 개발한 특수방충망은 망 자체의 내구성과 결속력이 약해서 찢어지거나 틀에서 망이 빠져 사고가 발생하는 등의 단점을 극복하면서 견고하고 안정된 상태로 고정할 수 있도록 해 방충망 자체를 해체하기 전에는 무단으로 방충망의 분리, 변형이 불가능하다. 그 결과 기존 방충망의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방범 기능과 추락방지 안전 기능을 함께 가지게 되었다.

이러한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 받아 아파트 공동구매를 비롯해 대한주택공사, 병원, 학교, 도서관, 복지재단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 설계단계에서 스팩화되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공사실적 등을 토대로 특허청에 ‘우수발명품 추천품목’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법무부 전국 교정기관 서울구치소 외 27개소 설치 업체로 선정되었다.

방충망의 근본적 체질 개선은 일반 가정의 보안 수준을 크게 향상시켰다. 경비업체 ADT의 조사에 따르면 도둑이나 강도의 침입시도는 현관(15.8%) 보다는 창문(46.1%)이나 베란다(30.3%)쪽이 월등히 높았다. 반면 가정의 문단속은 출입문 위주로 하는 것으로 나타나 방범의 허점을 드러내었다.

그러나 고구려 시스템㈜의 기능성 방충망을 사용할 경우 이러한 허점들을 효과적으로 보완할 수 있다. 고구려 시스템㈜의 방범 방충망이 설치된 주택의 경우 창이나 베란다 쪽의 단속을 특별히 하지 않아도 기존의 방범 창이 설치된 것 이상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0.6mm의 망은 웬만한 장비로는 손상시키기 힘들고 750kg이상의 하중을 견디기 때문에 외부에서의 침입을 어렵다. 뿐만 아니라 막대 등의 도구가 들어올 틈이 없기 때문에 저층이나 길가에 창이 나 있는 일반 주택의 좀도둑 피해도 차단할 수 있다.

이렇게 고구려 시스템(주)의 방범 방충망이 설치된 곳은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도 주택의 보안 수준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고 외관은 방충망과 차이가 없어 건물 안이나 밖에서 볼 때 거부감이 없다.

고구려 시스템(주)의 기능성 방충망은 그 적용 범위가 방대하다. 기존의 방충망이나 방범 창이 있는 곳은 1차적인 적용 대상이고 추락문제나 방충망의 잦은 손상이 문제인 학교나 호텔, 병원, 요양원, 관공서, 펜션, 창을 개조한 고층의 주상복합 등 모든 형태의 건물에 적용 가능하다. 그리고 베란다 확장이 보편화된 요즘 고구려 시스템(주)의 기능성 방충망은 선택이 아닌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제품문의:1588-3805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조인스닷컴(Joins.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