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 다이어트법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5면

경고:따라하지 마세요!

차가운 아이스크림은 뱃속에서 녹아 결국에는 체온과 같아진다. 이 때 아이스크림을 녹이고 데우는 것은 우리 몸이 한다. 결과적으로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몸의 열량이 소모되는 것이다.

아이스크림의 용량이 1백50㏄쯤이었고, 먹을 때 섭씨 0도 였다면, 이를 37도까지 올리는 데는 대략 5천5백cal가 든다.

아이스크림보다는 꽁꽁 언 하드가 다이어트에 더 효율적이다. 언 것을 녹일 때는 그냥 온도를 올릴 때보다 훨씬 열량이 많이 들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같은 1백50㏄짜리라 해도 영하 10도의 꽁꽁 언 하드를 먹으면, 이를 체온까지 올리는 데 무려 1만8천cal가 소모된다. 그러니 매일 식후 하드를 두 개씩 먹으면 살을 빼려고 따로 운동할 필요가 없다(?). 하드 여섯개면 수영을 30분 동안 쉬지 않고 계속하는 것 만큼 열량이 소모된다.

맥주도 괜찮다. 특히 생맥주를 앉은 자리에서 3천㏄ 이상 마시는 실력이라면 효과는 대단하다. 섭씨 5도의 생맥주 3천㏄를 마시면 무려 9만6천cal가 든다.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살이 찔까 걱정된다면 반드시 맥주를 함께 마시기를 권한다. 기름이 줄줄 흐르는 소시지를 좋아하는 독일 사람들이 늘 맥주를 마시는 것이 바로 살을 빼기 위한 이유라는 해석도 있다.

출처:www.geocities.com/Col

legePark/6174/beer-icecream

diet-cold-calories.ht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