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메모] LG전자, 명품 휴대전화 ‘베르사체 유니크’ 外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경제 15면

LG전자, 명품 휴대전화‘베르사체 유니크’

LG전자가 프랑스의 주문형 명품 휴대전화 제조사인 모드랩과 함께 명품 패션 브랜드 단말기인 ‘베르사체 유니크’(사진) 제작에 참여했다. LG는 터치·인터페이스 등의 기술을 지원해 단말기 뒷면에 ‘Technology by LG’ 문구를 명시했다. 이 단말기는 다음달 유럽을 시작으로 독립국가연합(CIS)·북미·아시아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넥슨SD, 회사 이름 ‘넥슨 네트웍스’로 바꿔

넥슨은 온라인 게임서비스 및 유통을 담당하는 자회사인 넥슨SD의 사명을 ‘넥슨 네트웍스’로 바꿨다. 정일영 대표는 “넥슨 및 넥슨 관계사와의 브랜드 시너지를 높이고, 사용자 편익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하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의 속성을 보다 명확히 드러내고자 하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고슴도치플러스, 버디버디에 게임 서비스

안철수연구소 사내벤처팀인 고슴도치플러스는 멀티미디어 메신저인 버디버디에 ‘해피가든’과 ‘한자챌린지’를 서비스한다. 해피가든은 등록된 친구들과 함께 50여 종의 꽃을 기르면서 정원을 가꾸는 농장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고, 한자챌린지는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시리즈를 도입한 한자 게임이다.

SK C&C, 두바이에 중동 연락사무소 개소

SK C&C는 다음 달 초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 중동 연락사무소를 개소한다. 이 사무소는 현지에서 우편 물류·보안·전자무역 등 기존 연관 사업은 물론 전력·철도 등 사회간접자본 및 플랜트 정보기술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SK C&C는 미국 지사인 SK C&C USA, 중국 법인인 SK C&C 시스템스, 인도 법인인 SK C&C인도 등 4곳의 해외 거점을 갖게 됐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