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 경영대상 중소기업 · 활동사례 부문] 청호나이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54면

청호는 지난 97년 이후 KCSI(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조사에서 3년 연속 정수기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지난 해에 이어 2회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을 수상했다. 이에 따라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고객만족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고 생각된다.

이런 결과는 창립 이후 선진화된 CS기업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모든 임직원이 노력한 쾌거이며, 무엇보다도 청호 제품에 대한 아낌없는 조언과 애정을 주시는 고객 여러 분이 있기에 가능한 일이다.

'인류사회의 건강한 생활문화 창달'을 창업이념으로 설립된 청호는 97년을 기점으로 국내 업계에서 기술력과 매출액 면에서 선두그룹으로 올라서 있다.

이것을 가능하게 한 원동력은 업계를 선도하는 첨단 기술력은 물론 상품개발부터 판매.서비스에 이르는 모든 마케팅 활동에 대해 '고객감동'을 목표로 진행한 결과라고 생각하고 있다.

특히 고객 한 분 한 분의 니즈(Needs)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수렴하고,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 활동에 충실히 반영한 결과, 최첨단 기능과 디자인이 돋보이는 '노블레스UV''오딧세이UV' 냉온정수기 및 생활의 편리함과 유용함을 더해주는 '제빙기''청정가습기' 등을 출시했다.

앞으로도 고객편의를 극대화한 환경제품을 개발하는 데 총력을 경주할 계획이다.

또 고객감동을 위해 '하나로 운동'을 펼치고 있다. 행동지침은 한 번의 전화로 고객의 모든 요구사항을 해결(One Call)해주고 부가적 서비스를 하나 더 제공(One Plus)하며 신선하고 산뜻한 아이디어(One Fresh)를 제품개발및 경영에 반영한다는 내용 등이다.

창립 이후 8년이라는 짧은 시간에 업계 리더로 올라설 수 있었던 이유는 고객 여러 분의 관심과 사랑이었음을 다시 한번 되새기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고객이 모든 경영활동의 중심이 되는 회사로 만들어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