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소식] 日王 월드컵 개막식 불참키로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44면

◇ 日王 월드컵 개막식 불참키로·

일본 국왕이 내년 5월31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02년 한·일 월드컵 개막식에 참석하지 않을 것이라고 일본의 마이니치 신문이 27일 보도했다.

마이니치 신문은 “일본 정부 관료들이 아키히토 일본 국왕 부처의 요코하마 결승전 참관 계획을 짜고 있지만 한국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하는 일정은 배제했다”고 전했다.

이 신문은 고위 관료의 말을 인용,“한·일간 외교 다툼을 불러일으켰던 역사교과서 문제 등으로 일왕이 방한하기 위한 적절한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일본 정부가 이같이 결정했다”고 보도했다.신문은 그러나 일왕이 아닌 일본 왕실의 일부 인사는 개막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전했다.

◇ 김민제씨 2002월드컵 사진전

조 추첨행사와 더불어 국제축구연맹 본부호텔인 부산 해운대 파라다이스호텔 본관 1층 로비에서 27일 '2002월드컵 사진전'이 열렸다.

12월 3일까지 계속되는 이 전시회에는 문화관광부에 근무하는 스포츠 사진작가 김민제씨가 1995년 월드컵 유치활동부터 최근의 월드컵 경기장 개장식에 이르기까지 앵글에 담은 월드컵 관련 작품 50점이 전시됐다. 2002 월드컵 축구대회의 붐 조성과 국내외 홍보를 위해 마련된 이번 사진전은 한국월드컵축구조직위원회와 대한축구협회.한국체육기자연맹이 후원했다.

신준봉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