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제휴사 뉴스파일] 충남대서 "캐나다 영화제"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5면

뛰어난 감각과 독창성으로 세계 애니메이션 흐름을 주도하는 캐나다 애니메이션의 대표작들이 대전에서 대거 선보인다. 충남대 북미주연구소와 문화마당인에서 주관하는 '2001 캐나다 애니메이션 영화제'가 오는 28.29일, 12월 9일 등 3일에 걸쳐 충남대 정심화국제문화센터(구 충남대 국제문화회관) 중강당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서 상영하는 애니메이션은 총 50편.'말괄량이 삐삐''인간식물' 등 장편 두 개를 제외한 나머지 작품은 상영시간이 15분 이내의 단편이다.

28일에는 캐나다 젊은 애니메이션 작가들이 제작한 '롤리 폴리 올리''빙고' 등 20점의 작품을 발표한다.

29일에는 세계적인 영화제에서 수상한 작품 17개와 애니메이션과 실물 영상을 조화시킨 피에로 에베르 감독의 '인간식물' 등을 상영한다.

특히 12월 9일은 어린이와 학부모를 위한 작품이 상영된다. 오후 3시와 오후 6시에는 '말괄량이 삐삐',오후 4시30분에는 캐나다 출신 거장 프레드릭 백의 걸작 '위대한 강''일루션''나무를 심는 사람들' 등 5편을 감상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미국의 디즈니사나 '재패니메이션'에 익숙해진 한국 애니메이션 매니어들이 예술적 감각이 돋보이는 색다른 애니메이션의 세계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영화는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042-522-5021.

대전일보 (http://www.daejon.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