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올해 'kr' 도메인 7만개 줄어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1면

***올해 'kr' 도메인 7만개 줄어

정보기술(IT) 붐을 타고 지난해까지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던 '.kr' 도메인 등록수가 올들어 크게 줄어들고 있다.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가 최근 발표한 '인터넷통계월보' 에 따르면 8월까지 KRNIC에 등록된 . kr도메인은 44만7천여개로 지난해 12월의 51만7천여개보다 7만여개 감소했다. 이에 따라 지난해 말까지 국가도메인 등록수에서 독일.영국에 이어 세계 3위를 기록했던 . kr도메인은 6월 현재 네덜란드.이탈리아에 추월당해 세계 5위로 내려앉았다.

***육상트랙용 소재 국제 인증

강남화성㈜(http://www.kangnam.co.kr)는 자체개발한 육상트랙용 고무칩을 이용한 폴리우레탄 소재 '네오덱스 엠보스 A' 가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의 인증을 받았다고 4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폐고무를 재활용한 것이 특징. 강남화성은 이에 앞서 지난 6월 폴리우레탄 소재 '네오덱스 엠보스 C' 로 처음 IAAF의 인증을 받은바 있다.

***컴바이러스 예보 SW 제공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은 PC사용자들에게 실시간으로 해킹과 바이러스에 대한 예보.경보 정보를 전달하는 소프트웨어(SW)인 '시큐어메신저' 를 개발, 해킹바이러스상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www.certcc.or.kr)를 통해 무료로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포철 기업윤리준칙 마련키로

포항제철은 내년 중 '기업윤리행동준칙' 을 마련키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포철은 그동안 민영기업으로서 직업윤리에 대한 직원들의 의식을 높이기 위해 간담회.교육 및 강연회 등을 실시해왔으며 지난해 1월 사이버 직원 토론방인 포스비, 올 2월엔 사이버 감사실을 개설해 사내 의견과 비판을 수용해 왔다.

***자일리톨껌 月매출 100억 넘어

롯데제과는 지난해 6월 출시한 자일리톨껌의 판매 실적이 지난달 1백5억원을 기록, 제과시장에서 단일제품으로는 최초로 월 매출 1백억원대를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출시 1년 6개월이 되는 올 연말까지 1천2백억원대의 실적을 올릴 것" 이라며 "핀란드 등 선진국에서 자일리톨이 충치예방에 많이 사용된다는 것을 광고전략으로 활용하면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고 말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