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광교 e편한세상, 냉난방 에너지 50% 줄여

중앙일보

입력

업데이트

지면보기

07면

대림산업은 경기도 수원시 광교신도시 A7 블록에 광교 e편한세상 아파트를 분양한다. 지상 10~39층 22개 동 1970가구다. 주택형은 100~187㎡형(전용면적)이고 20개 타입이다.

광교신도시 A7 블록은 광교 신도시의 광교 테크노밸리를 비롯한 일반상업지역·행정타운·중심상업지역이 밀집되어 있는 중심업무지구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신도시에서도 입지여건이 좋은 곳으로 평가받는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광교 e편한세상은 전용 85㎡ 초과의 중대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광교신도시 내 최대 규모의 매머드급 단지여서 앞으로 광교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A7 블록은 단지 북쪽과 서쪽이 15.8㎞ 길이의 생태하천인 여천과 접해 있다. 남쪽과 서쪽은 행정타운과 일반상업지역·중심상업지역이 집중된 중심업무지구인 CBD (Central Business District) 지역으로 경기도 신청사 및 신분당선 도청역과 인접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중학교와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다.

2015년 개통 예정인 신분당선 경기도청역(가칭)이 단지 남측에서 300m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30분 내에 서울 강남으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광교 e편한세상의 확장형 평면은 국내 최고 수준의 지능형 친환경·저에너지 기술이 집약된 스마트 에코(SMART ECO) e편한세상 모델로 공급된다. 스마트 에코 e편한세상 모델은 2008년 1월 개정된 표준주택대비 냉난방 에너지를 50%까지 절감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상용화된 그린홈 모델로 세대 내부와 공용부에 총 27가지의 최신 녹색기술이 적용된다. 스카이 파크는 옥상과 중간층을 활용한 공간으로 주동과 주동을 연결하는 스카이 브리지(Sky Bridge)를 통해 입주민들의 열린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된다. 분양 문의 1588-0047.

박일한 기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