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3분기도 경기회복 힘들 것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5면

***3분기도 경기회복 힘들 것

기업들이 올 3분기 경기회복 전망을 불투명하게 보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http://www.kcci.or.kr)가 전국 1천9백93개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3분기 경기전망을 조사한 결과 기업경기 실사지수(BSI)는 99로 지난 분기의 100과 비슷한 수준으로 집계됐다. BSI가 100 미만이면 경기가 직전 분기보다 나빠질 것으로 보는 기업이 절반 이상이란 뜻이다. 엄기웅 대한상의 상무는 "기업들의 경기불안 심리는 진정됐지만 내수.수출이 본격적으로 되살아난다는 믿음에는 이르지 못했다는 의미" 라고 풀이했다.

***이소텔레콤 PDA 美 수출

통신 벤처기업인 이소텔레콤은 미국 최대 CDMA휴대폰 업체인 스프린트PCS사에 개인휴대단말기(PDA).노트북용 무선모뎀 등을 공급하기로 계약했다고 4일 발표했다.

***SK도 휘발유값 13원 인상

SK㈜는 5일 0시를 기해 자사 직영 주유소에서 판매되는 휘발유 최고가격을 ℓ당 1천3백31원에서 1천3백44원으로 13원(0.98%)인상하고 등유와 경유는 현재 가격에서 동결한다고 4일 발표했다. 이에 앞서 LG칼텍스정유와 S-Oil도 지난 1일 0시를 기해 휘발유가를 ℓ당 13원 인상했으며 현대정유는 2일 0시를 기해 휘발유가를 14원 올리고 나머지 등유와 경유는 현행가를 그대로 유지키로 했다.

***땀 흡수력 강하게 원단 가공

㈜이랜드는 4일 기존 옷감보다 땀 흡수력을 5배 가량, 마르는 속도를 2배 가량 높일 수 있는 원단 가공법을 자체 개발, 스코필드.헌트 상표 제품에 사용한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