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 중앙일보·춘추 6사 '전국 뉴스 포털 서비스'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01면

중앙일보는 전국 6개 주요 도시 언론사 모임인 춘추회 6개 회원사와 함께 전국 뉴스 포털사이트(http://www.news.co.kr)를 새로 만들어 내년 1월부터 공동서비스 사업을 시작합니다.

중앙일보와 강원일보 · 광주일보 · 대전일보 · 매일신문 · 부산일보 · 제주일보 등 춘추회 6개사는 이를 위해 23일 대전 리베라호텔에서 모임을 갖고 뉴스 포털사이트 제휴사업 약정서를 서명, 교환했습니다.

이번 온라인 뉴스 공동서비스는 중앙일보와 춘추회 6개사가 지난 4월 전략적 제휴를 하고 전국적인 각종 협력사업을 벌여온 데 이어 국내에서 처음으로 언론매체간에 광범위한 인터넷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일입니다.

새로 개설될 전국 뉴스 포털 사이트 ▶ 서울과 지방 주요 도시를 대표하는 7개 언론사가 제공하는 깊이있고 신속한 뉴스 ▶ 신문사·사진 등 공동구축한 데이터베이스 ▶ 관광·행정 정보등 옐로페이지를 연계한 지역 중심의 정보등 기존의 뉴스 사이트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차별화한 고급 콘텐츠를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별 놀거리·먹을거리·나들이 정보는 물론 생활문화 현장에서 찾아낸 풍성한 읽을거리들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바쁜 일상에 ‘즐거운 쉼표’를 찍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 것입니다.

국내 미디어업계를 선도하는 중앙일보와 춘추회 6개사가 의욕적으로 추진하는 전국 뉴스 포털사이트에 독자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