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6회 중앙광고대상 수상 소감] 우수 마케팅상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23면

이번 수상은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원활하게 해주는 다양한 마케팅 수단 중에서 광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두산씨그램은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위스키를 공급하기 위해 철저한 시장조사를 통한 제품 기획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위스키뿐만 아니라 다양한 종류의 양주들이 끊임없이 소개되는 등 날로 경쟁이 치열해지는 시장환경 속에서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소비자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최근 우리나라의 위스키 소비패턴이 과거와는 판이한 양상으로 점차 바뀌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두산씨그램의 윈저는 전통적인 광고.마케팅기법만을 고집하지 않고 타겟의 음용 상황에 맞는 3백60도 마케팅 전략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전개하고 있습니다.

완벽한 품질주의와 장인정신을 기업 이념으로 하는 두산씨그램은 윈저17년의 출시를 통해서 '윈저' 브랜드의 리더십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신영식 <두산씨그램 부사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