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신상품·신기술] 세탁방법 자동 조절 外

중앙일보

입력

지면보기

종합 36면

*** 옷 종류따라 세탁방법 자동 조절

◇ 의류상표에 부착된 바코드를 컴퓨터칩으로 읽어 의류 속성에 맞춰 물의 온도, 회전 속도 등을 자동조절하는 세탁기가 최근 영국에서 상품 디자이너인 에마제인 히틀리(24.여)에 의해 개발됐다.

세탁물에 따라 회전방식이나 세탁방법을 일일이 수동 조절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세탁기 제조업체인 핫포인트에서 제품화할 계획이다. (주한 영국대사관 제공)

*** 주방용 스폰지 박테리아 살균

◇ 미국 오트레스가 주방용 스폰지에 기생하는 살모넬라균.콜리균 등 각종 박테리아를 없애주는 살균 장치를 판매하고 있다.

이 장치에 스폰지를 넣고 스위치를 돌리면 전기장치에 의해 산소가 오존으로 바뀌면서 박테리아를 박멸한다. 가격은 40달러. (http://www.otres.com)

*** 이산화탄소 이용 모기 잡아

◇ 미국 아메리칸바이오피직스가 이산화탄소로 모기를 잡는 '모스키토마그넷' 을 내놓았다.

모기가 사람들이 호흡할 때 나오는 이산화탄소를 좋아하는 사실에 착안한 이 제품은 20파운드의 프로판가스통?이용, 이산화탄소를 뿜어냄으로써 모기를 유인한다. 통 안으로 들어간 모기는 빠져 나올 수 없다.

가격은 6백95달러. (http://www.mosquitomagnet.com)

*** 튀긴 음식 기름 제거하는 기기

◇ 미국 시너지 월드와이드가 튀긴 음식에서 기름을 절반 이상 제거하는 조리기기 '스핀 프라이어' 를 개발했다.

이 기기는 음식의 조리가 끝나는 즉시 자동적으로 회전 바구니에 옮겨담고 1분당 4초 동안 8백번 도는 속도로 4초 동안 바구니를 회전시켜 기름을 털어낸다.

시제품은 내년에 나올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678-393-9339)

*** 운동 않고 폐활량 늘리는 기구

◇ 미국 파워렁이 운동을 하지 않고도 폐활량을 늘릴 수 있는 제품을 시판하고 있다.

이 제품은 공기펌프가 들어있는 통에 숨을 내쉬고 들이마실 수 있는 산소마스크가 부착돼 있다. 이 마스크를 통해 숨을 쉬면 호흡력에 맞춰 펌프가 작동하면서 외부 공기가 들어오고 나간다.

4주동안 꾸준히 이용하면 폐 주변의 근육이 단련되고 폐활량도 커진다고 한다. 가격은 95달러. (http://www.powerlung.com)

오대영.김준술 기자

▶조인스닷컴(http://www.joins.com)기자포럼의 'OK!아이디어' 에 들어가면 더욱 풍부하고 상세한 정보에 접하실 수 있습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